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월간 윤종신’ 4월호 ‘고립’,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담아…27일 공개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0.04.24 09:58 수정 2020.04.24 09:58

ⓒ미스틱스토리 ⓒ미스틱스토리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고립’이 27일 공개된다.


4월호 ‘고립’은 현재 미국 뉴욕 인근의 시골 마을에 머물고 있는 윤종신이 일기처럼 써 내려간 곡으로, 윤종신이 작사·작곡하고 공일오비(015B) 정석원이 편곡했다.


윤종신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져 버린 일상을 가감 없이 그려냈다. 소속사 관계자는 “애초 ‘이방인 프로젝트’로 자의적인 단절과 격리를 시작한 윤종신이지만, 지금은 단 한 번도 상상해보지 못했던 극단적인 고립 상황에 부딪치며 조금은 얼떨떨한 기분으로 낯선 생활을 꾸려가고 있다”고 전했다.


윤종신은 “미국 내 코로나19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쯤 가까스로 계획했던 미국 횡단을 마쳤고, 지금 머물고 있는 곳에서 거의 3주째 집안에 갇힌 것처럼 살고 있다”며 “어제와 오늘의 경계가 모호하다 보니 왠지 좀 울적하고 몽롱한 상태이다. 그래서 이번 달에는 가사뿐만 아니라 사운드적으로 몽롱한 느낌을 담아보려고 했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물리적인 고립보다도 정서적인 고립이 더 크게 다가온다”고 이야기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던 감정 교류가 이제는 마치 누군가 금지 명령이라도 내린 것처럼 끊어져 버린 상황이라고.


그는 “뜻밖의 고립 덕분에 저를 깊숙이 들여다보게 되는데, 이런 극단적인 상황에 부닥치면 ‘나는 가급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애쓰는 사람이구나’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저도 몰랐던 제 모습을 발견할 때마다 저를 지금의 여기로 데려온 ‘이방인 프로젝트’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월간 윤종신’ 4월호 ‘고립’은 2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