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丁총리 "차주부터 마스크 구매량 1인 3매 확대"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입력 2020.04.24 09:40 수정 2020.04.24 09:41

"해외 참전용사에 100만장 마스크 공급"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차주부터 공적마스크 구매량을 1인당 3매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앞으로 경제활동이 증가하면 마스크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이 같이 언급했다.


정 총리는 "부산에서 의료기관과 학교에 근무하는 부녀가 감염되고 접촉자가 많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지역감염으로 번지지 않을까 우려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제한적인 전파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며 "거리두기의 실천과 특히 일상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 전파를 차단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마스크 수급은 공적마스크 5부제가 정착되면서 많이 안정됐다"며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이웃을 위해 양보와 배려의 미덕을 발휘해 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이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아직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어려운 이웃 국가를 돌아볼 여유도 생겼다"며 "우선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를 지켜준 해외 참전용사를 위해 총 100만장의 마스크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마스크 수급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수요처에 대한 해외반출은 국내 공급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예외적으로 허용토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정 총리는 "4월 27일부터는 자가격리 위반자 관리에 안심밴드를 도입하고 앱 기능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착용을 거부하는 위반자에 대해서는 위반행위 처벌은 물론, 별도시설에 격리하여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