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한글 뷰어’ 기본 탑재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4.20 13:38 수정 2020.04.20 13:39

웹오피스 뷰어 고도화 추진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오른쪽)가 20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에서 박상희 한글과컴퓨터 말랑말랑서비스사업 본부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오른쪽)가 20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에서 박상희 한글과컴퓨터 말랑말랑서비스사업 본부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네이버는 웨일 브라우저에 ‘한글 뷰어’를 기본 탑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웨일 브라우저 이용자들은 한글(HWP) 문서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브라우저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웨일 브라우저에 ‘한컴타자연습’ 확장 애플리케이션(앱)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한글 타이핑 연습을 돕는다.


양사는 향후 HWP 문서 외에도 워드나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웨일 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웹오피스 뷰어의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문서 편집이 필요한 경우 ‘한컴 스페이스‘로 사용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 개편도 추진한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브라우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편리한 도구들을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가며 웨일의 확장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