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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수매직 통했다"…KB국민 '펭수카드', 26일만에 20만장 돌파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3.23 08:40
수정 2020.03.23 08:42

‘직통령’ 별명에 걸맞게 2030 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의 77%

4월 말까지 카드 발급 고객 전원에게 ‘펭수 스티커’ 제공 예정

KB국민카드가 지난달 17일 선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지난달 17일 선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


23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상품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것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됐던 상품이다.


KB국민카드가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직통령’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카드 디자인은 ‘펭카’ 디자인이 ‘펭모티콘’ 대비 4.5배 많았고,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전체 발급량의 89%로 오프라인(11%) 보다 무려 8배 가량 높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당초 발급 고객 20만명에 대해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었던 ‘펭수 스티커’를 4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 전원에게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30 직장인을 중심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았다는 화제성과 ‘노리 체크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초반 거침없는 흥행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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