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KB국민카드, 대구∙경북 다문화가정에 마스크·생필품 긴급 지원

배근미 기자
입력 2020.03.05 08:56 수정 2020.03.05 08:56

다문화가정 600가구에 방역 마스크와 식료품 담은 ‘키트(Kit)’ 전달 예정


KB국민카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인 위생 용품과 식료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가정에 마스크와 식료품 등 생필품을 담은 ‘키트(Kit)’를 긴급 지원한다. ⓒKB국민카드KB국민카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인 위생 용품과 식료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가정에 마스크와 식료품 등 생필품을 담은 ‘키트(Kit)’를 긴급 지원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인 위생 용품과 식료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가정에 마스크와 식료품 등 생필품을 담은 ‘키트(Kit)’를 긴급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코로나19’의 여파로 가계 수입이 불안정해 식료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지역아동센터 휴관 등으로 다문화가정 아동들에 대한 급식도 원활치 않은 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을 중심으로7개 계열사 대표이사 등이 참여하는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사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소외 계층 지원책 마련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 바 있다.


‘키트’는 다문화가정에서 긴급하게 필요한 마스크와 쌀, 라면, 김 등의 생필품으로 구성되며, 다음주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대구∙경북 소재 다문화가정 600가구, 총 24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 생필품 긴급 지원이‘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가정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이번 지원에 이어‘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 지원 방안도 계속해서 선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근미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