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비대면 언택트 마케팅에 눈 돌리는 유통업계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0.03.11 08:20 수정 2020.03.11 09:12

롯데백화점 엘롯데의 커머스 채널 ‘라이브 방송’ 고객 관심 높아져

비대면으로 가능한 ‘언택트’ 마케팅 효과 높아, 온라인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선보일 계획

ⓒ롯데쇼핑 ⓒ롯데쇼핑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체의 마케팅 전략도 ‘언택트’가 대세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12시, 15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롯데백화점 라이브’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꺼리지만 쇼핑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5일 <청정 끝판왕>이라는 주제로 ‘공기청정기‧스타일러’ 방송을 진행했다. 평소 대비 9배의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였으며,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한 1억원의 준비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이러한 라이브 방송의 인기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점과 실시간으로 사회자와 소통이 가능하기에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점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이처럼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코로나19 이슈가 누그러질 때가지 자사 온라인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와 함께 상품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3월11일 12시에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통해 면역력 관리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황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 중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서는 3월9일부터 3월15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플렉스(FLEX)’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진행해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필요한 공기청정기 등 가전상품들과 리빙용품들을 할인 판매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적립금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초음파 복합식 가습기’를 5만10원에, ‘반자동 커피머신’을 44만4360원에 판매하며, 기획전 내 가전 상품을 10/20/30/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3000원/6000원/1만5000원/2만원을, 기획전 내 리빙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는 것을 고려해 관련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신개념 서비스들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쇼핑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