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1시간 20분 만에 정상화…“일시적 네트워크 오류”(종합)
입력 2020.03.02 11:28
수정 2020.03.02 11:30
모바일·PC 버전 메시지 수발신 문제
장애 후 긴급 점검…이용자 불편 사과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2일 오전 발생했던 오류가 약 1시간 20분 만에 정상화됐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내부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오류발생으로 오전 8시 58분부터 10시 17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 불가 문제가 발생했다.
현재는 장애 감지 즉시 진행한 긴급 점검을 통해 모두 정상화 된 상태다.
카카오는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카카오톡에서는 로그인이 해제되거나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가 난 메시지를 보내면 같은 메시지가 3번 반복 재발송되는 문제도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