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세척력 높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인기로 생산력 2배 늘어"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0.01.29 10:28 수정 2020.01.29 10:29

경남 창원 식기세척기 생산능력은 1년 전 대비 2배

디오스 전기레인지 판매량 전년보다 70% 이상 늘어

LG전자 모델들이 세척력·위생·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와 차별화된 화력·안전성·편의기능·디자인을 갖춘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세척력·위생·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와 차별화된 화력·안전성·편의기능·디자인을 갖춘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가 높은 세척력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생산능력이 1년새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판매량도 전년대비 70% 이상 늘면서 주방 풍경을 바꾸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이 뛰어난 세척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경남 창원에서 생산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생산능력은 1년 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다.


회사측은 생활가전이 진화하면서 여러 가사활동들이 편리해지는 가운데 설거지는 아직 손으로 하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회사 자체 조사에 따르면 식기세척기를 쓰지 않고 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이유로 세척력 부족이 꼽혔다. 이에 따라 신제품의 연구개발(R&D)도 세척력을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하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결과 대장균·살모넬라·리스테리아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고 세계김치연구소 실험결과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대장균 등 식중독 유해균도 99.999% 제거하는 100도(℃) 트루 스팀 ▲10년 무상보증의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인버터 다이렉트드라이브(DD)모터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 등을 적용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 등 프리미엄 식기세척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또 LG전자는 가스레인지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전기레인지에 대한 수요도 견인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3구 제품 기준으로 전년보다 70% 이상 증가했다.


LG전자가 프리미엄 주방가전에서 쌓아온 고객들의 신뢰가 전기레인지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강력한 화력, 탁월한 안전성, 차별화된 편의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모두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의 설계를 최적화해 화력을 집중시키고 내부의 열을 빠르게 식히는 최적화된 쿨링시스템으로 핵심 부품을 보호해 제품 성능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지난해 5월부터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IH(Induction Heating) 코일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윤경석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