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교통안전공단, 교통사고 피해가정에 ‘만원의 행복보험’ 지원

원나래 기자
입력 2019.09.18 13:42 수정 2019.09.18 13:47

기관 협업 및 매칭펀드 통한 재원 마련…재활보조금 수령자 3000명 지원

18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사진 가운데 오른쪽)과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정진용, 사진 가운데 왼쪽)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했다.ⓒ한국교통안전공단 18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사진 가운데 오른쪽)과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정진용, 사진 가운데 왼쪽)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했다.ⓒ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사단법인 희망VORA, 한국교통안전공단노동조합, 함께 나누는 사랑과 18일 서울중앙우체국 국제회의장에서 ‘교통사고 피해가정 공익형 상해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중증장애 피해로 생활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3000명을 대상으로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무료가입을 지원한다. 보험 무료가입을 위한 재원은 우정사업본부의 공익자금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노동조합, 사단법인 희망VORA, 함께 나누는 사랑의 매칭펀드를 통해 마련됐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은 재해로 사망하는 경우 유족위로금 2000만원과 상해 실손 의료비를 보상해주며, 만기환급금으로 재가입을 통한 갱신이 가능해 65세까지 일상생활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기관은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삶의 질 개선 및 권익증진을 위해 지속가능한 협력사업 발굴에 힘쓸 것이며, 향후 전국 최대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교통사고 줄이기 예방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권병윤 공단 이사장은 “교통사고 중증장애 피해로 보험가입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신 기관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련기관 및 민간부문과 협력을 확대해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확대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