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 '태풍 링링' 농업인 피해 복구지원 실시

부광우 기자
입력 2019.09.08 11:32 수정 2019.09.08 11:33
농협이 8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농협재해대책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3호 태풍 링링 관련 신속한 농업인 피해 복구를 위한 제 4차 범농협 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농협 농협이 8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농협재해대책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3호 태풍 링링 관련 신속한 농업인 피해 복구를 위한 제 4차 범농협 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농협

농협은 8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제 13호 태풍 링링 관련 신속한 농업인 피해복구를 위한 제 4차 범농협 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태풍 링링은 역대급 강풍과 함께 서해안을 따라 북상 하면서 우리니라 전역에 많은 피해를 줬다.

회의를 주재한 허식 부회장은 "농업인들이 피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이 수확의 결실을 맺기도 전에 이번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됐다면 그 상심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클 것"이라며 "범농협 조직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해 농업인들의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지원 대책을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농업인 피해지역에 손해평가사 즉각 배치, 도복 벼 매입 방안 협의 및 낙과 과일 팔아주기 전개, 병충해 방지를 위한 긴급 약제 공급 등 농업인 지원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태풍 피해 지역 피해복구 일손 돕기에 전사적인 인력 및 장비를 총 동원해 가을 걷이가 종료될 때까지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