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B금융,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부광우 기자
입력 2019.07.07 09:00
수정 2019.07.05 15:12

KB금융그룹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 오전 세션 시작은 '금융업 전망 및 KB에 대한 시장의 기대'라는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KB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젊고 역동적인 혁신 문화의 그룹 내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 '바이오 인증을 통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와 국내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서치 챗봇' 출시 등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낸 직원들의 혁신 스토리 소개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 상반기 워크숍 때 실시한 KB다움 경영진 실천다짐을 되새겨 보고, 리더의 진정한 소통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오후 세션에서는 그룹의 경영방향을 재점검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하반기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층 토의를 진행했다. 디지털, WM, CIB등 총 11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핵심이슈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선정한 후, 현장에서 전체 경영진들의 피드백 과정을 거쳐 하반기 각 분야별 실행방안들을 도출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하반기 그룹의 핵심이슈를 공유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경영진들이 각오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