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동남아 순방 앞두고 '인니 임금체불'사건 직접 거론

이충재 기자
입력 2019.03.07 16:23 수정 2019.03.07 16:23

"해당국과 신뢰‧협력 훼손 안 돼"…조국 수석에게 수사공조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임금체불 문제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당국과 수사 및 형사사법 공조, 범죄인 인도 등 대응 방안에 대해 적극 공조하라"고 조국 민정수석에게 지시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임금체불 문제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당국과 수사 및 형사사법 공조, 범죄인 인도 등 대응 방안에 대해 적극 공조하라"고 조국 민정수석에게 지시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임금체불 사건'과 관련해 "인도네시아 당국과 수사 및 형사사법 공조, 범죄인 인도 등 대응 방안에 대해 적극 공조하라"고 조국 민정수석에게 지시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에 있는 한국기업이 현지 노동자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이런 사건으로 인해 해당국과의 신뢰 및 협력관계가 훼손돼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인도네시아의 한국 봉제업체 사장 A씨가 지난해 10월 직원 3000여명에게 월급을 주지 않고 잠적한 것으로 알려져 문재인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찬물을 끼얹었다고 일부 언론이 보도했다. 문 대통령은 다음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3개국 순방을 앞두고 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