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무협, 말레이시아 구매사절단 초청 1:1 상담회 개최

이홍석 기자
입력 2017.11.05 11:00
수정 2017.11.05 10:48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이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개최된 '말레이시아 구매사절단 초청 1:1 상담회'에서 도매업협회 37개사로 구성된 구매사절단과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과 1:1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말레이시아 도매업협회 37개사로 구성된 구매사절단을 초청, 1:1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한 구매사절단 37개사와 국내 중소 수출기업 16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패션·이미용품·가정 및 주방용품·식음료·선물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구매력 기준 동남아에서 세번째로 경제규모가 큰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중산층 시장의 테스트베드이자 신흥 할랄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미 한류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어 우리 화장품, 식음료, 헬스케어 제품 등이 현지인들에게 친숙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우리나라를 찾는 말레이시아인은 아세안 국가 중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 정부는 인프라 정비와 인력개발에 초점을 둔 '제 11차 경제개발계획(MP)'을 발표하며 한국 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극수 한국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이번 상담회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시장개척단 파견 및 바이어 초청 등 행사를 정례화하면서 양 단체간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