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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월드타워, 중국 관광객 1만5천명 유치...'사상 최대'

김영진 기자
입력 2015.10.21 13:30 수정 2015.10.21 13:31

경제적 파급효과 1000억원 이상 예상

내년 5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사상 최대 규모의 중국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이 방문한다.

롯데면세점은 내년 5월 3차례에 걸쳐 중국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의 우수 임직원 1만5000여명이 서울 잠실 월드타워점을 방문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이 한국을 방문함에 따라 발생하는 경제효과는 직접 생산효과 500억여원, 파급효과는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여 강남권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롯데면세점은 20일 오후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의 중국 에이전트인 상해신유국제사유한공사, 한국 여행사인 화방관광과 함께 3사간 업무협약(MOU)을 맺고, 4박5일의 체류기간 동안 서울 관광코스 및 일정 등 주요 사항을 협의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한국을 방문하는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 직원들을 위해 롯데면세점의 한류스타 모델 환영인사 메시지와 다양한 쇼핑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는 1993년 중국 난징에 설립된 매출 2조원이 넘는 중국 직판업계 5위 기업으로, 매년 우수 임직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관광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1만여명이 대만 관광에 나선 바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3년 1830여명이 크루즈편으로 제주를 방문하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1년 바오젠 그룹 임직원 1만명을 제주로 유치한 바 있다. 당시 관광객 유치로 발생한 경제효과는 직접 생산효과 410억원, 파급효과 910억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됐다.

또 2014년에는 중국 암웨이 인센티브 단체 5000여명을 부산으로 유치하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2011년 이후 중국 등 해외사무소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한 결과, 이번 1만5000여명 규모의 인센티브 관광객 직접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이동대 점장은 "월드타워점은 문화와 공연, 체험과 관광, 쇼핑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관광쇼핑 복합단지 면세점'으로 새로운 체험을 중시하는 외국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라며 "국내 면세점 중 관광인프라가 가장 잘 조성돼 있는 월드타워점의 강점을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 주요 기업들에 적극 어필해 대규모 인센티브 관광단 추가 유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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