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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업무 협약 체결

김영진 기자
입력 2015.08.05 13:23 수정 2015.08.05 13:25

'실크로드 경주 2015'성공 개최...한류문화체험공간 스타에비뉴와 인터넷 면세점 설치

롯데면세점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재단법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이동우 엑스포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21일 개막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며, 나아가 경주를 거점으로 경상북도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의 외국인 유치 역량을 인정받아 경주엑스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향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는 "이번 협약식이 경북도 지역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차원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그 시작을 국내 1위 롯데면세점과 함께한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홍보관은 엑스포공원 문화센터 1층에 452㎡(27평) 규모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인기 높은 '스타에비뉴'로 꾸며질 예정이다. '스타에비뉴'는 한류스타 모델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한류체험 공간으로, 한류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홍보관 외벽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는 10개 팀 31명의 롯데면세점 한류스타 모델들이 출연한 다양한 영상을 상영하고, 한류스타들의 이미지로 꾸며진 스타 포토존에서는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스타들과의 운세를 볼 수 있는 스타 타로, 퍼즐을 맞추며 스타들의 모습을 완성하는 스타 퍼즐,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을 터치하면 재생되는 스타 영상 등 다양한 한류 스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홍보관에는 롯데면세점의 인기 상품들을 전시하고, 터치스크린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면세점이 설치돼 박람회 참가자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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