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샘, 친환경·기능성 갖춘 매트리스 신제품 출시

김영진 기자
입력 2015.01.29 09:55
수정 2015.01.29 10:00

전 제품 무독성폼, 기능성 원단 사용...이태리 베퍼사 메모리폼 사용

한샘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최고급 라인을 새롭게 추가한 매트리스 컴포트아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샘은 국내 최초로 컴포트아이 매트리스 전 제품에 '무독성 폼'을 사용했다.

한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폼의 소재로 사용되는 물질인 TDI(toluene diisocyanate)는 대량생산에 적합해 널리 사용되지만, 기관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제조 후 통풍 과정을 거쳐야 한다.

컴포트아이는 이런 TDI대신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로 만든 폼을 사용해 TDI 잔류 가능성을 차단했다.

한샘 관계자는 "MDI 폼은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배출량이 낮을 뿐더러, 통기성 높은 오픈셀(폼 내부에 있는 구멍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남아있는 화학성분도 빠르게 배출해 피부와 호흡기에 더 좋은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또 컴포트아이 다이너스티 700, 플래티넘 1000에는 체온조절기능이 있는 아웃라스트 원단을 사용했다. 아웃라스트 원단은 지속적으로 인체의 온도 변화에 반응, 열을 방출하거나 흡수해 36.5도를 유지한다. 로얄 2000, 노블 3000, 그랜드 5000에는 항균성과 습도조절기능이 있는 텐셀(유칼립투스 나무에서 뽑아낸 실을 사용한 친환경 원단) 원단을 사용해 보다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한편 한샘은 컴포트아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매트리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트리스를 침대(프레임)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20~30만원 인하함과 동시에 침대(프레임)를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샘 플래그샵과 전국 약 80여 곳의 전국 대리점에서 진행된다.

한샘 상품기획실 김광춘 이사는 "최고의 침대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소재, 가격, 디자인 어느 하나 빠진 것 없이 좋은 매트리스를 만들었다"며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건강을 생각하는 컴포트아이 매트리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아울러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수면환경을 꾸며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