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감원, '금융·보험사기 방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윤정선 기자
입력 2014.11.10 15:32 수정 2014.11.10 15:36

최우수상 '보험사기범의 때늦은 후회', '금융사기, 낚이기 전에 의심하세요', '보험금 약탈자' 꼽혀

금감원 "금융·보험사기 대국민 피해방지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

금융·보험사기 공모전 부문별 주요 수상작(금융감독원 자료 재구성) ⓒ데일리안

금융·보험사기 피해방지를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 시상식까지 성황리에 끝났다.

금융감독원은 10일 전국은행연합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등 11개 금융기관과 함께 '금융·보험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웹툰·포스터 부문으로 나뉘어 지난 8월1일부터 두 달간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해(110건)보다 절반 이상 증가한 184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외부전문가와 주요 금융협회 관계자가 참여했다.

금감원은 △주제이해도 △창의성 및 흥미유발도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삼고 20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금융·보험사기 피해 심각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수상작은 대국민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금융사기 부문 동영상 '보험사기범의 때늦은 후회', 포스터 '금융사기, 낚이기 전에 의심하세요' 작품이 꼽혔다. 보험사기 부문에는 '보험금 약탈자' 제목의 포스터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