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호 오산시장 당선인 인수위 공식 출범
입력 2026.06.15 16:41
수정 2026.06.15 16:41
민선9기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조용호 당선인 인수위 제공
민선9기 조용호 오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15일 현판 제막식과 위촉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나선다
인수위원장에는 김승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맡았다. 부위원장에는 윤영상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연구조교수가 선임됐다.
인수위는 기획행정소통, 복지경제, 도시안전환경 등 3개 분과 체제로 운영된다. 각 분과에는 행정과 재정, 복지와 보육, 경제, 철도·교통, 도시·안전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주요 현안과 공약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계 전문가와 지역 인사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다양한 현장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다음달 3일까지 활동한다.
조 당선인은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바람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선거 과정에서 약속드린 내용들을 하나하나 점검하고 실행 방안을 마련해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지는 시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