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연천군 그린바이오 육성지구 기업, ‘2026 서울 K-바이오 워크’ 참가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6.06.09 16:37
수정 2026.06.09 16:38

경기 연천군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지구 입주기업인 ㈜우리스마트바이오와 ㈜네오켄바이오가 지난 8일 서울에서 열린 ‘2026 서울 K-바이오 위크 – 그린바이오 미래전략 포럼’에 참가, 차세대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우리스마트바이오가 지난 8일 열린 ‘2026 서울 K-바이오 위크 – 그린바이오 미래전략 포럼’에서 바이오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연천군 제공

이번 포럼은 정부·산업계·학계 전문가들이 모여 차세대 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연천군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지구 홍보와 입주기업의 판로 개척 및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연천군 홍보부스를 방문해 입주기업들의 기술 개발 현황과 산업화 추진 방향 등을 청취했으며, 연천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지구의 추진 현황에도 관심을 보였다.


행사장에서는 ㈜우리스마트바이오의 수경인삼 기반 기능성 천연물 소재화 기술과 ㈜네오켄바이오의 의료용·산업용 헴프 기반 기능성 소재 개발 및 바이오 산업화 기술 개발 성과가 소개됐다.


참가 기업 관계자는 “연천군과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기업 기술력과 연천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지구의 성장 가능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이번 부스 방문은 연천군 그린바이오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기업 경쟁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기반 확충과 기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 그린바이오산업 북부 육성지구 대표기업 자격으로 ㈜우리스마트바이오와 ㈜네오켄바이오가 참석,그린 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