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처, 통계업무 진흥유공 포상 수여식 개최
입력 2026.01.09 16:00
수정 2026.01.09 16:00
안형준 국가데이터처장이 9일 국가데이터인재개발원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 포상 수여식’ 축사를 하고 있다. ⓒ국가데이터처
국가데이터처는 9일 국가데이터인재개발원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광업·제조업조사 등 통계조사 업무를 완수하는 데 노고가 큰 10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10명의 공무원·조사요원이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데이터처는 매년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광업·제조업조사와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적극적이고 정확한 조사로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유공기관과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무원뿐 아니라, 조사 현장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한 조사요원에게도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안형준 데이터처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방자치단체와 조사요원의 현신적인 노력으로 광업제조업조사와 같은 중요한 국가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데이터처는 조사자료 등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데이터 생산은 물론,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해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