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청소년 인재 성장 지원"…키움증권, 경제교육 멘토링 '키움드리머 4기' 성료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12.31 14:47
수정 2025.12.31 14:47

고등학생 경제교육 멘토링 과정

키움증권은 31일 '키움드리머' 4기 수료식을 지난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은 여의도 TP 타워 본사에서 진행됐다.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31일 '키움드리머' 4기 수료식을 지난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은 여의도 TP 타워 본사에서 진행됐다.


키움드리머는 지난해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일환으로 시작한 고등학생 경제교육 멘토링 과정이다. 키움증권과 UIC(전국 대학생 투자동아리연합회)가 협업해 미래 경제 주체가 될 고등학생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전달하며 경제적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한다.


4기 키움드리머는 지난 9월부터 4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경기도 부천시 역곡고등학교, 광주광역시 제일고등학교, 부산광역시 남성여자고등학교에서 총 56명(대학생과 고등학생 합산 인원)이 참여했다.


매달 1회씩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해 '돈이란 무엇인가' '주요 분야 기업 알아보기'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금융 문해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디지털 금융플랫폼 전문가로양성하는 '키움 아카데미'를 실시하는 등 금융 및 경제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