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빗, 초록우산과 가상자산 기부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입력 2025.12.17 09:14
수정 2025.12.17 09:16

가상자산 기부 캠페인 공동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가상자산을 활용한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 및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초록우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가상자산을 활용한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 및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자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기부 영역을 혁신적으로 확장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기부금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빗과 초록우산은 이번 MOU를 통해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가상자산 기부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코빗은 전문적인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부자가 안전하고 손쉽게 가상자산을 기부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기부금의 모금부터 집행, 사후 관리까지 모든 흐름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기부금 사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 후 구체적인 캠페인 운영 방안을 확정하고, 2026년 상반기 내에 가상자산 기부 캠페인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코빗과 초록우산은 이번 협력이 국내 가상자산 업계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선도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가상자산이 주류 금융 영역으로 편입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코빗이 선도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사회 공헌 모델을 제시하게 되어 뜻깊다"며 "초록우산과의 협력을 통해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한 새로운 차원의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