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모 교육 진행
입력 2025.05.07 17:33
수정 2025.05.07 17:34
이화여대 육아교육과 명예교수인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 고문은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을 주제로 지난달 21일, 22일, 28일, 29일 총 4일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부영그룹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화여대 육아교육과 명예교수인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 고문은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을 주제로 지난달 21일, 22일, 28일, 29일 총 4일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에는 총523명의 부모가 교육에 참석했으며 교육 내용은 이달 12일까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부모 교육에선 두뇌 발달 순서에 따른 단계별 학습 방법으로 ▲정서적 안정감과 지능 발달의 관련성 ▲영유아 오감 자극 방법 및 예시 ▲부모·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학습 방법 ▲놀이를 통한 교육의 중요성 ▲기본생활 습관 및 인성교육 ▲창의적 표현에 대한 부모 격려의 중요성 등을 다뤘다.
한편, 부영그룹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부영 아파트 단지 내 임대료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임대료에 해당하는 비용은 학부모 부담금인 행사·견학비, 교재·교구비 등의 면제, 유기농급 간식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급식 질의 제고 등 영유아들의 복지와 보육비용으로 쓰인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은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고 있으며, 무상으로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원 지원금,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부영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출생한 직원 자녀 1인당 1억원, 누적 98억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