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외식업 노하우 담은 외식경영 가이드북 공개
입력 2025.04.23 14:59
수정 2025.04.23 14:59
창업 초기부터 성장까지 실전형 워크북 무료 배포
“업주들의 경영고민 돕는 동반자로 함께 성장”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년간 활동한 외식업 자문단의 전문성과 외식업주의 현장 경험을 집약한 '하루 하나 외식경영 가이드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배민은 외식업주의 생산성 개선을 돕기 위해 지난해 외식 관련 교수진, 연구원, 셰프 및 산업 내 핵심 전문가 12명으로 구성한 외식업 자문단을 출범시키고 지난 1년간 정례 만남을 통해 외식업 인사이트를 발굴했다.
하루 하나 외식경영 가이드북은 창업 초기 업주부터 가게를 운영하며 가게 성장을 고민하는 업주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PDF 버전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가이드북은 가게 경영의 핵심 주제인 ▲우리 가게 매출 더하기 ▲우리 가게 비용 빼기 ▲우리 가게 성장 곱하기 ▲우리 가게 손익 나누기 등 4개 챕터로 분류해 21개 질문에 대한 답변과 비법 실천하기 구조로 구성했다. 가게를 운영하며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형 콘텐츠로 업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배민은 가이드북 제작을 기념해 배민외식업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2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외식경영 가이드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커피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외식업주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가이드북과 연계한 교육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는 다음 달 15일부터 '인건비 효율화'(2회차 과정)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22일에는 '메뉴가격 전략 워크숍'(3회차 과정)이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