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카카오페이손보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가입자 1만명 돌파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입력 2025.04.23 12:10
수정 2025.04.23 12:10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이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이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은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고 이름, 생년월일, 성별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가입자가 동반자의 개인정보를 대신 수집하지 않아도 되는 구조로, 가입자는 각자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받은 링크를 통해 직접 정보를 입력해 가입할 수도 있다.


가입 완료 후에는 각 피보험자가 본인의 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 역시 카카오톡을 통해 개인 단위로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출시 한 달을 맞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 개정을 진행했다. 먼저 기존 최대 100명까지 가능했던 단체 가입 인원을 200명으로 확대했다. 이는 ▲MT ▲동호회 ▲단체여행 등 1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여행 수요를 반영한 조치다.


또한 동반자 정보를 액셀 시트로 올려 일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 가입 방식은 ▲대표 가입자가 직접 동반자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동반자에게 링크를 전송해 각자 입력하게 하는 방식 ▲액셀 업로드를 통한 일괄 등록 방식까지 총 세 가지로 확장돼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보장 내역과 보험료는 카카오페이손보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함께하는 국내여행보험의 가입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한 것은 사용자의 큰 관심과 신뢰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을 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