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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J중공업,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선 첫 인도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5.01.22 11:23
수정 2025.01.22 11:23

HJ중공업이 인도한 7700TEU급LNGDF컨테이너선.ⓒHJ중공업

HJ중공업은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건조한 LNG(액화천연가스) 이중연료 컨테이너선을 지난 20일 선주사에 인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선박은 지난 2022년 유럽 지역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2척의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중 1차선이다.


프랑스 GTT사의 Mark III 멤브레인형 연료 탱크를 적용해 6100㎥에 달하는 저장 용량을 확보하면서도 컨테이너 적재량을 극대화했다. 국제해사기구의 황산화물과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를 모두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LNG 운반선의 화물창과 동일한 기술인 멤브레인형 연료탱크를 적용해 LNG DF 선박을 설계하고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수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HJ중공업은 상선시장 재진입 이후 5500TEU급 메탄올 레디 컨테이너선 6척 전부를 성공적으로 인도한 데 이어 새롭게 개발한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1차선까지 무사히 인도하며 친환경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HJ중공업은 향후 2차선과 7900TEU급 컨테이너선 8척 등 총 10척에 달하는 유사 선형의 반복건조 효과까지 누리게 되면 생산성과 수익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상철 HJ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에 첫 7700TEU급 LNG DF 컨테이너선을 성공적으로 건조 인도해 향후 해당 선형의 후속 건조와 공격적 영업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탈탄소 시대에 걸맞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개발과 건조를 통해 선주사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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