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미정밀화학, 우정바이오와 CDMO 업무협약 체결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입력 2025.01.16 16:38
수정 2025.01.16 16:38

신약 클러스터 입주 기업 대상CDMO지원

맞춤형 CDMO 상담 공동 개최 등 협업 확대 계획

한미정밀화학과 우정바이오가 바이오 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CDMO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미정밀화학

한미정밀화학과 우정바이오가 바이오 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CDMO 업무협약을15일 체결하고 바이오 벤처기업의 혁신적 의약품 개발 지원을 위해 힘을 모은다고 16일 밝혔다.


높은 잠재력을 갖춘 바이오벤처기업들을 지원해 국내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다.


이번 협약으로 한미정밀화학은 우정바이오의 신약 클러스터에 입주한 20여개 바이오 벤처기업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상업화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한미정밀화학은 고순도 신약 원료물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R&D 역량을 필두로, 글로벌 GMP 규정에 맞춘 품질관리시스템과 의약품 개발부터 제조까지 통합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CDMO 역량을 갖춰 국내외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우정바이오는 CDMO 파트너를 확보함으로써 바이오 연구개발과 상업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신약 클러스터 ‘랩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바이오 벤처기업들의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전문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약 개발 생태계 구축에 힘쓴다는 의지다. 현재 약 2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총 40여개의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미정밀화학과 우정바이오는 추후 바이오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세미나 및 맞춤형 CDMO 상담회 등의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며 바이오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한미정밀화학 사업본부 박철현 이사는 “우정바이오가 보유한 강력한 바이오 스타트업 네트워크와 함께 국내 바이오 기업이 혁신적인 의약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저분자 화합물은 물론 합성펩타이드 CDMO 분야에서의 역량 또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한미정밀화학의 글로벌 CDMO 역량을 더 함으로써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신약 개발 전 주기에 걸친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며 “비임상 CRO 사업 역량 강화와 더불어 금번 협약을 계기로 바이오 엑셀러레이터로서의 역량도 한층 확대하며 우정바이오와 함께 하는 기업들과 동반 성장 하는 한 해로 만들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