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독서 취향은?"...와디즈, 출판 기획전 '삼무서점' 진행
입력 2025.01.16 08:57
수정 2025.01.16 08:57
AI 아트, 민화, 작품집 등 차별화된 큐레이션
16일~29일 와디즈 앱·웹페이지에서 진행
펀딩 스토어 플랫폼 와디즈가 오는 29일까지 출판 기획전 '삼무서점'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삼무서점은 최근 출판 분야 펀딩 성장세에 힘입어 와디즈가 마련한 특별 출판 기획전이다. AI 아트, 민화, 사진집 등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분야의 도서와 전자책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무서점은 ▲AI 아트 ▲북슨트 ▲북케이션 ▲북 프리랜서 ▲키즈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소개한다.
'북슨트' 카테고리에서는 방안에서 만나는 예술이라는 콘셉트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해외 번역서', '내 방에서 만나는 위대한 침묵 반가사유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북케이션' 카테고리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콘셉트로 한다.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피트 아우돌프가 직접 그린 도면 작품집을 와디즈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피트 아우돌프 작품집'은 10~20만 원대 고가임에도 1600명이 넘는 독자가 알림 신청해 주목받았다.
와디즈 삼무서점은 오는 29일까지 와디즈 애플리케이션(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참여 이벤트 및 혜택이 제공된다.
와디즈 관계자는 “출판사의 재고 및 마케팅 부담을 덜어주는 와디즈 펀딩의 장점 덕분에 이번 기획전에는 AI, 예술, 언어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