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규모 산업단지 배후 '천안 직산역 더리브' 공급 예정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5.01.01 08:15
수정 2025.01.01 08:15

사진 = 천안 직산역 더리브

천안 직산역 인근에 위치한 ‘천안 직산역 더리브’가 지난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접수를 완료하였으며, 빠른 시일 내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급 예정인 ‘직산역 더리브’는 지하 3층~지상 33층, 9개동 총 952세대로 조성되며, 전 세대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타입(예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구성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주차 가능 대수는 총 1,266세대(법정 1,020대)까지 가능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최근 주거환경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산업단지 인근 지역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천안 북부생활권 중심에 위치한 ‘직산역 더리브’는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추고 있다.


천안테크노파크산업단지(예정), 직산도시첨단산업단지(예정),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예정), 천안산업기술일반산업단지, 직산농공단지, 천안 제2·제4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까지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여, 산업단지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의 수요를 갖췄다. 이외에도 인근에 위치한 직산역과의 역세권 입지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북천안IC 및 1번국도를 통한 시내·외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사진 = 천안 직산역 더리브

또 KTX 및 SRT를 통해 서울, 수도권 등 이동성이 용이하며, 향후 GTX-C노선 천안연장(예정) 등 사업 추진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수 있다.


영유아 공동 육아센터공간,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도보로 갈 수 있는 단지 인근에 농수산물도매시장과 하나로마트, 패션아울렛, 서북구청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으며, 성성지구 및 두정지구 생활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소망초, 삼은초 등이 위치하며, 부성중, 업성고, 공주대, 단국대 천안캠퍼스 등 원스톱 학세권도 갖췄다.


관계자는 “공급 예정인 직산역 더리브는 천안 북부생활권의 중심 입지라는 우수한 조건에서 대규모 국가산업단지 조성, GTX-C 천안 노선 연장에 따른 개발 수혜지로 떠오르는 등 직주근접을 찾는 수요층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접수가 완료됐으며, 본격적인 착공 절차 등 빠르고 원활한 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직산역 더리브’ 홍보관은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