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전현무 캠핑카' 뭐길래"… KGM 토레스 인기 '여전'
입력 2024.12.30 18:55
수정 2024.12.30 18:55
27일 방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 '뉴 무카' 등장
KG모빌리티 '토레스' 주인공… 여전한 인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한 전현무의 '뉴(NEW) 무카'가 관심을 끌고 있다. 네이버 포털 검색어에 전현무를 검색하면 '전현무 캠핑카'가 자연스레 따라붙을 정도다. 영상 속 주인공은 KG모빌리티(KGM)의 토레스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로,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7일 '나 혼자 산다'에서는 전현무가 홀로 제주도 차박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방송됐다. 기존 현대차의 스타리아 캠핑카를 보유했던 전현무는 "솔로 캠핑을 가려다 보니 너무 커서 필요한 사람을 줬다"며 새로 장만한 1인용 캠핑카를 소개했다.
전현무는 '뉴 무카'를 타고 해안도로를 맘껏 달리고,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차 위에 설치된 팝업 텐트에서 잠을 자기도 한다. 예상치 못한 우박세례에 긴장하는 것도 잠시 순식간에 코까지 골며 꿀잠에 빠져들어 웃음을 유발했다. 좌충우돌 캠핑이지만, '힐링'의 모습을 잘 그려냈다는 시청자들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의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5%로 동시간대 1위,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뉴 무카'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뜨거운 모습이다. 네이버 포털 검색에 '전현무'를 검색하면 '전현무 캠핑카'라는 연관검색어가 가장 상단에 표시된다.
전현무의 '뉴 무카'는 KGM의 '토레스 캠퍼'로 알려졌다. 토레스 캠퍼는 KGM이 대표 준중형 SUV 토레스를 캠핑카 협력업체 로드트립캠핑과 공동 개발한 캠핑카다. 소형 SUV 캠핑카로는 국내에서 유일하다.
토레스는 지난 2022년 7월 출시돼 넓은 공간과 SUV 주행감, 합리적 가격 등으로 인기를 끌었던 모델이다. 올해 11월 기준 국내 판매 누적 7만대를 달성했다.
토레스캠퍼는 단일 모델 출시가 아닌, 소비자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캠핑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토레스 외관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내 레이아웃만 변경한 2인승 차박모델을 운영하고 있다.또 토레스 차량에 루프팝업텐트를 시공해 실내와 외관 모두 변경한 5인승 캠퍼용으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