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키움운용, 내년부터 ETF 브랜드명 변경…KOSEF→KIWOOM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4.12.12 14:44
수정 2024.12.12 14:48

22년만에 교체…패시브·액티브 일원화 예정

그룹사간 시너지 효과 기대…마케팅 강화 방침

ⓒ키움투자자산운용

올 들어 국내 자산운용사들의 상장지수펀드(ETF) 리브랜딩이 줄을 잇는 가운데 키움투자자산운용도 브랜드명 교체에 나선다.


12일 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키움투자자산운용은 ETF 브랜드명을 기존 ‘KOSEF’에서 ‘KIWOOM’으로 변경한다. 내년 1월 14일부터 교체가 이뤄질 방침이다.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약 22년 만에 이뤄지는 셈이다. 회사는 지난 2002년 10월 ‘KOSEF 200’을 시장에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줄곧 패시브 상품에 ‘KOSEF’를 적용해 왔다.


현재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패시브와 액티브 ETF에 대해 서로 다른 ETF명을 적용하고 있어 액티브 상품에는 ‘히어로즈’를 쓰고 있다. 하지만 내년부터 ‘히어로즈’도 ‘KIWOOM’으로 일원화될 예정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ETF 브랜드명 변경은 그룹사간 시너지 효과를 노린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리테일 주식시장 점유율 1위를 장기간 지키고 있는 키움증권의 효과를 보기 위해 ‘KIWOOM’으로 브랜드명을 최종 선택했다.


회사 관계자는 “키움증권이 리테일 분야에 있어서 투자자에게 익숙한 이름인 만큼 그룹사 브랜드를 사용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브랜딩 통일성을 키우는 방향으로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들어 운용사들이 잇따라 ETF 브랜드명 변경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하나자산운용을 시작으로 7월 KB자산운용과 한화자산운용, 9월 우리자산운용 등이 ETF 브랜드명을 교체했고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올해 다섯 번째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