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업은행, IBK창공 PLUS 경남 성황리 개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4.11.12 16:35
수정 2024.11.12 16:35

12일 서울 삼성동 IBK벤처투자에서 열린 IBK창공 플러스 경남 데모데이 행사에서 경남도청과 선발기업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2일 서울 삼성동 IBK벤처투자에서 IBK창공 플러스(PLUS) 경남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지역 혁신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IBK창공 PLUS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 플랫폼인 IBK창공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정규센터와는 별도로 지자체, 창업유관기관 등과 협업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경남 통영에서 진행했던 IBK창공 PLUS 경남에 이어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기업은행과 IBK금융그룹 투자담당자를 비롯해 ▲경남도 ▲경남 지역 창업유관기관 ▲수도권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업설명회(IR)에서 기업은행과 경남도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라이브워크 ▲로보터블 ▲마엇 ▲스템덴 ▲아라메소재 ▲아이씨유코퍼레이션 등 6개 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실시했다. IR 이후에는 참여기업들 간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이어 나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PLUS의 취지에 맞게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해 5월 경남도와 혁신창업기업 발굴·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혁신창업기업의 발굴과 지속적인 성장 지원, 창업생태계 정보 교환을 위한 정기적인 교류, 창업 관련 프로그램 개최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