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리브모바일, 2년 연속 통신이용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4.11.07 14:45
수정 2024.11.07 14:45

KB리브모바일 모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제4차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조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소식을 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4차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KB리브모바일은 소비자 보호를 통해 산업 전체의 이미지를 제고한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고객센터를 24시간 365일 운영 ▲2022년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 신설 ▲이용자 불만처리 체계 구축 ▲피해구제·서비스 장애 적극 대응 ▲보이스피싱 사기피해 예방 등 소비자 보호 관련 제도와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장 변화를 선도했다는 평이다.


또 올해 8월부터 영업점에서 KB리브모바일 상담이 가능해 고객 접근성을 확대했으며,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 제공, 통신상품과 연계한 기부금 조성 등 ESG를 실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고객 편의 증대 및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양질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이용자 편익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이통 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KB리브모바일은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통신 3사의 강점이었던 ▲이미지 ▲부가서비스·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알뜰폰 이미지 제고 및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올해 3월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실시간 채팅 상담 포함 24시간 365일 고객센터 도입,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 지원·악성 어플리케이션 탐지 기능을 갖춘 KB리브모바일 앱 출시 등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권익 보호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