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해진공, 교통연과 국가 물류 인증제도 합동 설명회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4.09.30 13:16
수정 2024.09.30 13:16

우수선화주 인증제 등 안내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한국교통연구원과 '국가 물류 인증제도 합동 설명회'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하고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으로 ‘국가 물류 인증제도 합동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합동 설명회는 두 기관에서 운영 중인 물류 인증제도에 대해 관련 기업이 한자리에서 제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물류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담당자 간 교류를 유도하기 위해 공사와 연구원에서 주최했다.


설명회는 해진공이 운영하는 우수선화주인증제도와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 스마트물류센터인증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했다.


최근 물류산업에 화두로 떠오른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스마트 물류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해진공은 기존 외항정기선사와 그 화주에 한정하던 우수선화주인증 대상을 지난 5월부터 외항부정기선사와 그 화주까지 확대한 바 있다.


인증 대상을 확대함에 따라 다양한 부분에서 선화주 간 협력이 활발해지고 더 많은 기업이 제도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종훈 해진공 사업관리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물류 관련 인증 제도 간 상호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물류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안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