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證,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신상품 출시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4.09.30 09:27 수정 2024.09.30 09:27

분산투자로 낮은 변동성...환매 가능 개방형

신한투자증권 본사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TP타워.ⓒ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머스트자산운용의 ‘머스트원앤온리 증권자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머스트원앤온리펀드는 머스트자산운용이 출시한 첫 번째 공모펀드로 머스트자산운용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모투자신탁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는 재간접펀드다.


분산투자를 통해 낮은 변동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며 환매 가능한 개방형 펀드 상품이다. 해당 펀드는 주로 국내 및 해외 상장주식에 멀티전략을 활용하는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한다. 기본적으로는 거시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운용역 판단하에 편입 대상 펀드 및 비중을 조절하며 헤지 전략 등 시장 방어적인 운용 전략을 활용해 하락장에도 대응한다.


공모펀드에 사모펀드를 편입할 때 한 사모펀드의 편입 비중은 최대 20%를 초과할 수 없다. 따라서 펀드 당 편입 한도는 최대 20%로 제한하고 편입하는 펀드 수는 최소 6개 이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운용역의 판단에 따라 편입 펀드 또는 비중은 바뀔 수 있다.


이광렬 신한투자증권 펀드상품부장은 “사모재간접 공모펀드를 통해 소액으로도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사모펀드에 분산해서 투자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모든 금융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해당 펀드는 신한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중개형 ISA 및 개인연금저축 계좌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