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 제작 확정…공명·신은수 캐스팅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입력 2024.09.13 09:14 수정 2024.09.13 09:14

넷플릭스(Netflix)가 영화 '고백의 역사'의 제작을 확정해서 공명, 신은수 등 캐스팅 라인업을 13일 공개했다.


'고백의 역사'는 1998년,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평생의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며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다.


공명이 서울에서 온 전학생 한윤석 역을 맡았다. 무슨 사연인지 알 수 없지만, 친구들보다 한 살 많고 수능 시험도 포기한 채로 부산으로 전학 온 윤석은 짝사랑을 이루고자 하는 열아홉 소녀 박세리와 함께하면서 무심한 듯 그를 지켜보고 예상치 못한 포인트로 여심을 저격하는 인물이다.


1998년 부산, 아무리 애를 써도 바뀌지 않는 악성 곱슬머리 때문에 단 한 번도 고백에 성공해 본 적 없는 여고생 박세리는 신은수가 연기한다.


세리의 짝사랑이자, 학교 최고의 인기남 김현은 차우민이 맡았다. 윤상현은 세리의 같은 반 짝꿍이자 고백 대작전을 함께하는 친구 백성래로 분한다. 여기에 강미나가 생머리의 비밀을 세리에게 알려주는 친구 고인정으로 합류했다.


한편 '고백의 역사'는 단편 '최악의 친구들'로 제8회 미쟝센단편영화제 비정성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독립 장편 영화 '힘을 낼 시간'으로 2024년 전주국제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남궁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