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배우 이성경 위촉
입력 2024.09.12 14:00
수정 2024.09.12 14:00
전략적 한류마케팅…한일 산업교류 증진
일본 소비재·소부장 시장진출 지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2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2024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한류스타 이성경을 위촉했다.
한류박람회는 한류를 활용해 우리 소비재와 서비스를 홍보하는 KOTRA의 대표 수출마케팅 행사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플랫폼으로 매년 기업들의 호응도 높아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이 협력해 마련한 이번 한류박람회는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기업 150개사가 참가해 일본 현지 바이어 350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현지 유통망 협업 B2C 판촉전 ▲K-뷰티 메이크업쇼 ▲K-푸드 쿠킹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 한류박람회는 총 14팀의 양국 가수들이 참여하는'SBS 인기가요 라이브 in 도쿄' 콘서트와 연계 개최해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4만여명의 일본 관객과 B2C 참관객 대상으로 제품 판촉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류박람회 아시아루키로 선정된 신인 케이팝 그룹 'NOMAD(노매드)'도 한류박람회 미니스테이지에서 팬 미팅을 진행한다.
한편 위촉된 홍보대사는 B2C 행사가 시작되는 다음달 12일 특별 인터뷰를 시작으로 현장에서 팬 사인회, 사회공헌활동(CSR)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기업의 수출 확대와 제품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이성경은 "내년 한·일 수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이해 12년만에 일본에서 개최하는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라며 "일본에 우리 문화와 산업을 잘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류 홍보대사로서 양국의 우호 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한국 상품의 매력을 잘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