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교육 발전 방안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민心전心 토크콘서트’ 성료
입력 2024.08.22 19:30
수정 2024.08.22 19:30
경기 양주시는 강수현 양주시장이 22일 오후 ‘양주시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민心전心 토크콘서트’에 참석,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국회교육위 김민전 국회의원, 시민단체 대표와 양주시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교육 관련 궁금증과 사업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각계각층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 문답을 비롯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육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는 등 같은 눈높이에서 상호교류하고 양주시 교육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며 눈길을 끌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늘봄, 돌봄 추진▲학교 시설 복합화 및 학교 재배치 문제▲학교 신설 지연 및 해소 방안▲안전한 학생 등하교 방안 등에 대해 다뤘다.
김민전 국회의원은 “양주시민들과 함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도시 양주 조성을 위한 요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교육 정책을 모색하고 국회 의정 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생각을 모아 잘 전달하겠다”고 하였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교육에 대한 큰 관심과 발전 방안에 대한 생각들을 알게 되었으며 그에 부흥하는 교육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