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양주시, 대경대와 지역문화 발전 및 접근성 증대를 위한 MOU 체결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08.06 22:20 수정 2024.08.06 22:20

경기 남양주시는 6일 시청 여유당에서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와 ‘문화 발전 및 접근성 확대를 위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 유진선 대경대 이사장, 남양주시·대경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양주시와 대경대는 특색있는 지역문화 발전 및 문화를 통한 지역 중심 거버넌스를 확립하는 것은 물론 이를 시발점으로 지역 문화예술 향유 증대를 위해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두 기관은 예술전공 학과와의 협업을 통한 문화소외계층 누림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관학 협약을 계기로 공정한 문화접근 기회 보장 및 지역 중심 문화 균형발전을 통해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상반기 대경대학교 학과들과 DK 예술무대 ‘광장, 젊음의 무대가 되다’ 사업을 통해 대경대 학생들에게 시연 무대를 제공하고, 대경대학교는 시민들에게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이 서로 문화접근성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남양주시 지역에 거주하는 시니어들과 시민들이 ‘인생은 아름다워’ 런웨이 합동무대를 통해 서로 멘토·멘티가 되어주고 시대융합을 함으로써 시니어들에게 인생의 활력을 제공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