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흥시 소식]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 '우수학습도시'에 선정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7.31 10:03 수정 2024.07.31 10:03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에 시흥푸드뱅크마켓 선정

시흥시청 전경 ⓒ

시흥시는 교육부가 주관한 ‘2주기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교육부는 2021년에 평생학습도시 ‘1주기 재지정 평가’를 처음 시행한 데 이어 이번에 ‘2주기 재지정 평가’를 진행했다. 재지정평가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만 4년이 지난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며, 3년 주기로 이뤄진다.


지난 2006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시흥시는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1주기 재지정 평가에서 재지정된 데 이어 이번 2주기 재지정 평가에서도 ‘우수학습도시’에 선정됐다.


시흥시는 온라인 평생학습팀을 신설해 조직 강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온라인 평생교육 전용공간 확대를 통해 학습자 수의 지속적인 증가와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기여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시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동아리 지원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등 학습 도시의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아 평가대상 도시 중 상위 10% 이내의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최초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기쁘다. 이번 평가에 지적됐던 보완 사항을 개선해 시민 모두에게 공평한 학습 기회가 주어지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에 시흥푸드뱅크마켓 선정


시흥시는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 가‘경기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는 사업장의 사기진작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기부 물품 제공 실적이 우수한 기초 사업장을 매년 1회 선발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 심사는 기부 물품 제공액과 이용자ㆍ기부자 수 등을 평가한 정량평가와 자체 시책ㆍ역점 사업과 홍보ㆍ수상 실적 등을 평가한 정성평가를 합산해 고득점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는 기부 물품 제공 실적 19억 원 달성과 야간 운영, 로컬푸드 신선 채소류 지원 협약, 신선농산물 지원 사업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와 건강을 고려하는 등 이용자 서비스 질 향상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아 1위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올해 1위 사업장으로 선정된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는 시설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경기도로부터 20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의 모범적인 운영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