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90점…금융서비스기관으로 '비상'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7.22 16:58 수정 2024.07.22 16:58

경영애로 해소…금융·맞춤형 컨설팅 원스톱 제공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 설문… 만족도 90점 이상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한 소상공인의 고충을 상담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을 이용해본 소상공인들의 만족도는 90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경기신보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들의 금융서비스기관으로 비상(飛翔)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신보는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4년 1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이하 만족도 조사)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도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신보의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는 90.8점이다.

컨설팅 세부항목에 대한 만족도는 신용관리(35.5%), 정책안내(28.2%), 교육안내(13.5%), 상권분석(12.7%), 손익분석(10.1%)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관리에 대해 만족도를 나타낸 고객들 중 61.9%가 컨설팅 지원 이후 신용점수 향상 등 신용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또 컨설팅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된 부분에서는 31.3%가 경기신보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정책 활용이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기신보는 복합경제위기 속에서 도민의 실질적인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금융지원(신용보증)과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금융서비스 지원도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해 10월부터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영세점포 리스토어링 컨설팅을 제공 받은 경기도 안양시의 한 소상공인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입구를 깔끔하게 단장하고 상품을 눈에 띄게 재정비하는 것이 오랜 고민이자 바람이었다”며 “경기신보는 소상공인에게 ‘버팀목’과 같은 존재다. 9년째 슈퍼마켓을 운영하면서 정책자금 소상공인 대출 지원도 몇 차례 받은 데다 이번에는 현장 컨설팅 지원까지 해주니 얼마나 든든한지 모른다”고 말했다.


경기신보는 지난 4월 경기도 최초로 신한은행과 협력해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신한 SOHO사관학교 특화 기수를 신설하고, 경기도 소상공인에게 심화 컨설팅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경기신보는 매장 관리 노하우와 매뉴얼, 경영 및 환경 개선 등을 제공하는 현장 컨설팅인 영세점포 리스토어링 지원 컨설팅도 매월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연계해 시행하고 있다.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하여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