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2.15 13:54
수정 2024.02.15 13:54

오는 3월 15일 접수마감…채택 시 최대 30만원

최대호 시장 "적극 참여해주신 기부자에 감사"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 가능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 4개다.


안양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분야별로 1개의 사업에 응모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3월 15일이다.


응모 방법은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전자우편이나 우편, 팩스를 통해 안양시청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양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가 접수된 제안을 3월 중에 심의한 후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시는 오는 6월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우수성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참가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월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1년간 1억9000여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가운데 1억원을 이번 공모에서 선정되는 사업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주신 기부자에게 감사하다"며 "참신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