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의정부시, 2023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진행..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11.17 12:47
수정 2023.11.17 12:56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의정부 미래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2023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의정부시 제공

이번 사업은 관내 PoC(Proof of Concept, 기술실증) 지원을 희망하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총 57개 기업이 지원, 서류평가로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은 의정부 시정에 적용 가능한 도시환경 및 첨단산업 분야의 과제를 제출했다. 이어 스타트업 투자사,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 의정부시 공무원 등이 참여한 예선평가에서 과제를 발표했다.


예선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는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피트니스 솔루션 △산업안전 예방 솔루션 △시민을 위한 모빌리티 메이트 매칭 서비스 플랫폼 구축 △노후 경유트럭의 친환경 전기차량화 Repower △이미징 레이더 모듈 활용 스마트 교통탐지 시스템이다.


본선은 12월 8일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오픈형 행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각 선발 업체는 시민들 앞에서 선정 과제를 발표한다.


최종 우승한 1개 기업은 우승상금과 함께 시와 PoC(기술실증)를 할 기회가 주어진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 성장, 투자유치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개발, 인프라 구축 등 아낌없는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