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과대학교-다산고등학교 “교류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3.11.09 13:15
수정 2023.11.09 13:16
두원공과대학교는 지난 8일 교내 본관 1층 106호 첨단강의실에서 경기도 이천시 소재 다산고등학교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 두원공과대학교에서는 임해규 총장, 이상훈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다산고등학교에서는 최우성 교장, 이현영 특성화교육부장 등이 참석하여 교류협약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협약 내용의 이행을 위해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노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학교에 개설된 유사학과 간 진로체험프로그램 및 진로캠프 운영, 계약형 학과 운영 시 교육과정 연계, 진학과 취업을 위한 협조 체제 구축 등의 사항을 담고 있다.
두원공대 임해규 총장은 환영사에서 “다산 정약용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실사구시의 정신에 기반한 다산고등학교와 교육을 통한 기술인재 육성에 큰 가치를 둔 기업경영인이 설립한 두원공과대학교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여지가 많고, 대학이 고등학교에 문을 개방하면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원활하게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것임을 상기하며 내실있는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다산고등학교 최우성 교장은 “오늘 두원공과대학교를 방문하여 다산고등학교 학생들과 좋은 프로그램으로 만남을 지속하기를 원하며, 앞으로도 서로 왕래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그런 부분을 만들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협약식이 끝난 후 참석자 모두 양 학교에 개설된 유사학과 중 하나인 간호학과 견학을 함께 하며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 동시에 협약 이행을 위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