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관광 프로그램 판매 창작자 양성..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08.17 11:40
수정 2023.08.17 11:42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한국민속촌 관광 등 관광프로그램 제품을 판매하는 실시간 소통 판매 창작자(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제공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가족부와 함께 운영 중인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온라인 경력개발시스템인 ‘꿈날개’(www.dream.go.kr) 교육 프로그램 훈련생을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꿈날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에서 선정될 경우 용인 한국민속촌 교육장에서 다음달 11일부터 20일까지 대면으로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여행업계 출신 현직 크리에이터와 전문 강사가 실제 제품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판매기획, 영상편집, 판매력 향상 화법 등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한국민속촌에서 실습을 진행한다. 우수훈련생에게는 한국민속촌의 관광프로그램을 판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2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실시간 비대면 특강도 진행한다.


특강 후에는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 모집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꿈날개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특강 사전 신청자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 보유 여성에게 근무지와 근무 시간에 제약이 없는 신규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속적인 사업 진행으로 경력 보유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과 일경험 기회를 더 만들겠다”고 말했다.


진단-교육-상담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 체계인 온라인 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2200여 개의 온라인 교육과 취업‧직장 적응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