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시정연구원 설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8.17 07:01
수정 2023.08.17 07:01

인구 100만 특례시 목표로 주요 현안 조사·연구하기 위한 ‘남양주시정연구원 설립’ 준비 중

이석범 남양주부시장 주재로 열린 시정연구원 설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현장.ⓒ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6일, 시청 여유당에서 이석범 남양주부시장 주재로 시정연구원 설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인구 100만 특례시를 목표로 다양한 행정수요를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주요 현안을 전문적으로 조사·연구하기 위한 ‘남양주시정연구원 설립’을 준비 중이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석범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 주요 실·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정연구원 설립을 위한 방향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조직규모와 투입 비용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석범 부시장은 "시정연구원은 남양주시의 성장 동력과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완성도 높은 계획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지방연구원 설립기준이 인구 100만에서 50만으로 완화됨에 따라, 전국 50만 이상 다수의 지자체들이 지방연구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남양주시는 올해 시정연구원 설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24년 행정안전부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