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빽보이피자, 가맹 50호점 돌파…"연내 100호점 오픈 목표"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2.10.19 08:32
수정 2022.10.19 08:32

빽보이피자 인천가좌점 매장 전경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지난 18일 인천 서구 가좌동에 ‘빽보이피자 인천가좌점’을 오픈하면서 전국 가맹점 5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 5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약 5개월 만이다.


빽보이피자는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메뉴 구성과 비대면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력을 강화하며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그 결과 빽보이피자는 가맹1호점 ‘까치산역점’을 오픈한지 5개월 만에 가맹 50호점을 오픈했으며, 이미 80호점 계약까지 마친 상황이다. 빠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 연내 100호점 매장 개설까지 목표하고 있다.


빽보이피자는 시그니처 메뉴에 집중해 퀄리티는 높이고 제조 난이도는 줄여 1~2인 주방 운영체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빽보이피자는 1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해 창업 비용과 인건비를 절감하는 등 매장 운영 부담을 대폭 낮췄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오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별히 더본코리아는 전담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직접 방문해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며, 전반적인 운영 관리부터 서비스 교육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차별화된 피자 메뉴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힌다. 빽보이피자는 ▲한 조각으로 2가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하프 앤 하프 컨셉의 ‘울트라 빽보이 피자’ ▲구운 대파와 양파를 비롯해 소시지, 페퍼로니 등을 푸짐하게 올려낸 ‘슈퍼 빽보이피자’, ▲매콤한 불닭발과 마늘칩 토핑을 듬뿍 올린 ‘불닭발 레전드 피자’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외에도 ‘빽보이연유치즈스틱’, ‘토마토 치즈 스파게티’ 등이 인기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빽보이피자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운영 개선 등 고객 유입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덕분에 50호점을 돌파할 수 있었다”라며 “소비자들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연내에 100호점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빽보이피자는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토핑을 얹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브랜드로, 최소 1~2인이 운영 가능한 소규모 포장∙배달 전문 매장이다.


약 1년간의 기획 기간을 거쳐 지난 2021년 12월 배달 수요가 높은 서울 관악구에 테스트 매장을 오픈했으며, 매장 운영 및 메뉴 구성 등 면밀한 현장 테스트를 거쳐 2022년 5월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