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로벌 수준 컴플라이언스 실천 위한 윤리경영 선포
입력 2022.09.14 08:23
수정 2022.09.14 08:24
야놀자는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실천을 위한 윤리경영을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야놀자와 전 멤버사가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을 공표했다.
우선 임직원 윤리강령(COC)을 개정·시행한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임직원들의 사고 및 행동 기반으로써 기업윤리 및 국제법률준수, 사업투명성, 정보보호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야놀자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정된 강령을 홍보하고 관련 교육, 윤리 실천 서약 등을 진행해 전사적인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파트너 코드’를 제정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협업을 위한 기준을 마련했다.
전사 차원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윤리경영 홈페이지도 새롭게 오픈했다. 신규 페이지에서는 야놀자 임직원 COC 및 비즈니스 파트너 코드를 열람 가능하며, 제보 메뉴도 마련해 회사 또는 임직원 관련 위법 행위 및 위험 요소에 대해 제보할 수 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야놀자와 전 멤버사는 경영활동에 있어 법과 윤리의 준수를 최우선으로 하며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을 약속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