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 진행
입력 2022.06.03 08:52
수정 2022.06.03 08:52
KB손해보험은 임금교섭 조인식과 함께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기환 KB손보 대표이사 사장과 김선도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지난해 임금교섭 타결을 위한 노사합의서에 서명했다. 또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을 통해 회사와 노동조합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 사장은 "올해는 KB손보의 저력을 시장에 반드시 보여주고 본격적인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해"라며 "오늘 맺은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Now is the time! 바로 지금 때가 왔다!"고 말하며, 본격적인 도약을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KB손보가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그 누구보다 시장에서 인정받고 당당히 1등에 도전할 수 있는 압도적인 경쟁력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노사관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상호 공감하며 이번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갖게 됐다.
이번 공동 선언문에는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실현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 ▲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일터 조성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