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봄 캠핑 시즌 맞아 ‘올반’ 캠핑용 간편식 판매 강화
입력 2022.05.19 08:29
수정 2022.05.19 08:29
신세계푸드가 본격적인 봄 캠핑 시즌을 맞아 ‘먹핑족(먹고 마시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공략을 위해 ‘올반’ 캠핑용 간편식 판매 강화에 나선다.
1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1일~17일)까지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 된 후 한 달(4월 18일~5월 17일) 동안 판매량은 전년비 37%나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세는 엔데믹에 따른 리오프닝 기대감과 본격적인 봄 캠핑 시즌을 맞아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육류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캠핑장에서 다양한 고급 요리를 즐기는 ‘먹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스테이크나 디저트 등 전문점에서 즐기던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간편식을 선호하는 것도 판매량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캠핑용 간편식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육류, 안주류, 디저트류 등 다양한 캠핑용 간편식을 특별 가격에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실시한다.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올반’ 캠핑용 간편식 라방에서는 ‘숏로인 스테이크 3종(엘본, 티본, 포터하우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올반 옛날통닭 2종(오리지널, 마늘간장)’, ‘올반 태양초 쭈꾸미’ 등 안주류와 캠핑장에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특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을 구입한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아스파라거스, 당근, 마늘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크 가니쉬를 증정하며,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옵션에 따라 키위 전용 스푼 또는 물티슈를 제공한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버팔로 캠핑의자(2개)’를 증정한다.
이에 앞서 24일 오전 11시에는 ‘우주소녀 다영’이 출연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자체 숏폼 ‘다영이만 따라오숏’을 통해 ‘숏로인 스테이크 3종’ 조리법을 소개하는 라방을 진행한다.
동시에 신세계푸드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캠핑용 간편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기획전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먹핑’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다양한 먹거리 즐길 수 있도록 캠핑용 간편식을 구성해 라방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족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